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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01.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02.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0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04.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05. 이용자 및 대리인의 권리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06.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07.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08. 개인정보취급 업무의 위탁
09.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10.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11.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 및 운영 및 그 거부에 대한 사항
12.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3.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4.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15.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16. 개정 전 고지 의무


0.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동의한 개인정보만을 수집∙활용하며, 이외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활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께서 각 개인정보처리방침 또는 동의서의 내용 중 개인정보 수집에 대하여 「동의한다」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동의한다」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가.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써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나. 회사는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으며 이용자 각각의 기호와 필요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정보 수집 시 별도 동의를 득하고 수집하고 있습니다. 필수정보 수집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가입이 제한 될 수 있지만 선택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은 없습니다. 필수정보와 선택정보의 차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필수정보란 서비스의 본질적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이며, 선택정보란 서비스 이용 자체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으나 이용자에게 부가적인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추가로 수집하는 정보입니다. 회원가입 시에 수집하는 아이디, 비밀번호는 로그인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이며 이름, 생년월일, 성별은 회원제 서비스 운영에 따르는 이용자 구분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가입인증 휴대폰번호는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가입을 시도하는 경우 이용제한 조치 등을 적용하기 위하여 수집합니다. 선택항목은 입력을 하지 않아도 회원 가입이나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없으며, 필요한 경우 ‘내정보 > 회원정보 > 연락처’에서 사후에 언제든지 직접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다. 회사는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어떤 경우라도 입력하신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라.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수집항목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필수 • 업체명
• 업체 연락처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 업체 업종
오비맥주 웹사이트를 통해 협력사로 등록해준 업체에 추후 연락을 하고 파트너십을 맺는 데에 활용하기 위함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한 날짜로부터 2년간 혹은 수집항목 삭제 요청 시 까지

마. 회사는 위와 같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에 대하여 동의를 거부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의 ‘11.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 및 운영 및 그 거부에 대한 사항’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필수정보 : 오비맥주 웹사이트 내의 ‘협력사 게시판’을 통해 업체가 직접 정보를 기재 및 등록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회사가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보유 및 이용됩니다. 삭제 요청 시 수집된 개인의 정보가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파기 처리됩니다. 다만,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통신비밀보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아래와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을 위하여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 개인정보는 일정기간 보유되며, 이 때 보유되는 개인정보의 열람 및 이용은 해당 사유로 국한되며, 사전에 보유목적, 기간 및 보유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명시하여야 합니다.

보유 항목 보유 기간 법적 근거
회사의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 및 전표 등에 관련된 정보 중요서류: 10년
전표: 5년
상법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련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와 관련된 정보 5년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장부와 교부한 세금계산서 또는 영수증 5년 부가가치세법
이용자의 인터넷 등 로그기록 / 이용자의 접속지 추적자료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나. 회사는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이용자에게 미리 고지하고 그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와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약속한 보유기간까지 보유합니다.
- 일반 정보: 이용목적 달성 시까지


4.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가.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제휴관계: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이용자께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 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서면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이용자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2) 매각·인수합병: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상속 등으로 서비스제공자의 권리, 의무를 이전 승계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 관련 이용자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반드시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나.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 이용자에게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통신비밀보호법, 국세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기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로 행정목적이나 수사목적으로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무조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등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공합니다.


5. 이용자 및 대리인의 권리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가. 이용자의 권리 및 그 행사방법

1) 개인정보 열람 요구권

가) 이용자는 회사가 처리하는 아래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항목 및 내용
(2)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의 목적
(3)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현황
(5)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한 사실 및 내용

나)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열람을 요구 받았을 때 10일 이내에 이용자에게 해당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열람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하면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사유가 소멸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지체 없이 열람하게 하여야 합니다.

다) 회사는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이용자에게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하려는 경우, 회사는 열람 요구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연기 또는 거절의 사유 및 이의제기방법을 연기, 거절통지서로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1)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개인정보 정정, 삭제 요구권

가) 이용자는 회사에게 자기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나) 회사는 이용자가 자기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경우 법령에 특별한 절차가 규정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 요구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지체 없이 정정,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한 후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삭제요구에 따르지 아니한 경우,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요구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그 사실 및 이유와 이의제기방법을 개인정보 정정, 삭제 결과 통지서로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라)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마) 회사가 개인정보를 삭제할 때에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않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바) 회사는 필요한 경우 해당 이용자에게 정정, 삭제 요구사항의 확인에 필요한 증거자료를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권

가) 이용자는 회사에게 자기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이용자가 자기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경우 지체 없이 개인정보 처리의 전부를 정지하거나 일부를 정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이용자의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한 경우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지체 없이 그 사실 및 이유와 이의제기방법을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에 대한 결과 통지서로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이용자와의 근로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이용자가 그 계약의 해지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정지 조치를 한 경우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그 조치를 한 사실을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에 대한 결과 통지서로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라)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청 방법
이용자가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청을 필요로 할 경우 Q&A에 요청을 남겨 주시면 즉시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 대리인의 권리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등의 요구를 문서 등의 방법, 절차에 따라 대리인에게 하게 할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가.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이용자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이용자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웹 사이트의 동의철회 페이지를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하여 선택적으로 철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관리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E-mail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동의철회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이용자께 지체 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단,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필수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관한 동의철회는 예외로 합니다.)

나.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7.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가. 회사는 아래의 경우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 동의를 받은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목적을 달성한 경우
2) 동의 받은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된 경우
3) 사업을 폐업하는 경우

나. 회사는 이용자가 정보통신서비스를 1년의 기간 동안 이용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해당 기간 경과 후 즉시 파기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 관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그 기간에 대하여 다른 법령 또는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달리 정한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다. 파기절차, 방법,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파기절차 및 시점: 이용자가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른 보유기간이 경과한 후에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 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8. 개인정보 취급 업무의 위탁

가. 회사는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이용자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탁자 업무 목적 연락처
비어앤펜슬 플랫폼 개발 및 관리, 회사 및 제품 관련 정보 전달 등 이현주 팀장
이메일 : xbition@beernpencil.com
연락처 : 010-3731-5379
㈜케이티 클라우드컴퓨팅을 활용한 서버, 저장장치, 네트워크 등 제공 techcenter@kt.com

나.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위탁의 경우 계약 등을 통하여 법상 개인정보 보호규정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 금지 및 사고 발생 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개인정보의 반환 및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합니다.

다.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취급, 위탁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그러한 필요가 생기는 경우 위탁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9.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가. 회사는 이용자가 동의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추가적인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이용자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해당사항을 고지합니다.

나. 타인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수집, 보관, 처리, 이용, 제공, 관리, 파기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가입화면, 서비스이용약관, 웹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을 통하여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얻습니다.

다. 회사가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및 상속 등으로 그 권리 및 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서면 및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함과 동시에 웹 사이트 첫 화면에서 식별할 수 있도록 표기하여 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다만, 서면 및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에 의한 통지는 과실 없이 이용자의 연락처를 알지 못하거나 천재 및 지변 기타 통지할 수 없는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2곳 이상의 중앙일간지(이용자의 대부분이 특정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에는 그 지역을 보급구역으로 하는 일간지로 할 수 있습니다.)에 1회 이상 공고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10.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가. 회사에서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나. 기술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 (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다. 관리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2)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3)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식별부호(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직원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신용카드번호, 은행결제계좌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가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이 추측할 수 있는 쉬운 비밀번호는 사용을 피하시기를 권장하며,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공동으로 사용하는 PC에서 저희 웹 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 한 상태에서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종료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처리 후 해당 웹 사이트를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해당 브라우저를 통해 ID, 비밀번호 등 이용자의 정보가 타인에게 쉽게 유출될 위험이 있습니다.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이용자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1.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대한 사항

가.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나.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어 저장했다가 서버의 부가적인 요청이 있을 때 다시 서버로 보내주는 문자열 정보를 말합니다.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추가정보를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의 설치, 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웹브라우저 별 옵션 선택을 통해 모든 쿠키를 허용 또는 거부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여부를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각 웹브라우저의 버전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탭 > 개인정보처리 수준 설정
Chrome: 설정 메뉴 > 고급 설정 표시 선택 > 개인정보-콘텐츠 설정 > 쿠키 수준 설정
Firefox: 옵션 메뉴 > 개인정보 > 방문기록-사용자 정의 설정 > 쿠키 수준 설정
Safari: 환경설정 메뉴 > 개인정보 탭 > 쿠키 및 웹사이트 데이터 수준 설정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라.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 아웃 시 만료됩니다.


12. 이용자의 의무

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께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웹 사이트 이용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나.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3. 의견수렴 및 불만 처리

가. 회사는 이용자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이용자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나.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국번없이 118)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1833-6972)
3) 대검찰청 사이버 수사과: cid@spo.go.kr(http://spo.go.kr) (국번없이 1301)
4) 경찰청 사이버안전지킴이: http://cyberbureau.police.go.kr (국번없이 1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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