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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 카스, 상반기 점유율 1위…’최근 5년 최고 성적’
- 카스 프레시 올해 상반기 가정시장 점유율 42.3%...2019년 이후 최고 실적 달성
- 여름 성수기 각종 소비자 캠페인으로 맥주 시장 견인
(2023-07-28) 오비맥주 (대표 배하준)는 대표 제품 ‘카스 프레시’가 최근 5년 최고 가정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엔데믹 이후 첫 상반기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국내 맥주 가정시장에서 오비맥주의 카스 프레시는 42.3%의 점유율로 모든 맥주 브랜드 중 1위를 기록했다. 제조사별 순위에서도 오비맥주는 53.1%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
10년 이상 국내 맥주 시장에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국민 맥주’ 카스는 최근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는 시장환경 속에서도 1위 브랜드 입지는 더 강력해지고 있다.
카스는 코로나 이전인 2019년에 가정시장에서 41.3%의 점유율을 기록했으나 코로나 위기로 유흥시장이 닫히고 가정시장에서의 경쟁이 과열되며 2020년과 2021년 각각 39.5%, 38.6%로 점유율이 하락했다. 카스는 2022년 41.3%로 회복세를 보이다 올해는 6월까지 42.3% 점유율을 기록, 최근 5년 내 가장 높은 점유율로 23년 상반기를 보냈다.
특히 올 상반기, 카스 프레시는 시간이 지날수록 좋은 성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카스 프레시는 1분기에 2위 브랜드와 2.3배의 격차를 보였는데 2분기에는 격차를 2.7배로 더 벌렸다. 또한 가정시장 판매량은 4월 대비 6월 약 50% 성장하는 등 카스는 상반기 내내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
오비맥주는 올 상반기 편의점, 할인점, 개인슈퍼 등 국내 가정시장의 모든 판매 채널에서 제조사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약 40%의 비중으로 가정시장 판매 채널 중 가장 중요한 편의점과 최근 판촉활동이 활발해진 대형마트에서 모두 상반기 내내 꾸준히 1위를 유지했다.
오비맥주와 카스는 여름 성수기 시즌을 맞아 역대급 스케일의 여름 캠페인을 펼치며 소비자들을 만나고 있다. 카스는 6월 중순부터 약 두 달 동안 홍대 메인 상권에서 팝업 매장, 거리 공연 등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또한 8월 19일에는 서울랜드에서 초대형 야외 뮤직 콘서트인 ‘카스쿨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오비맥주와 카스는 상반기 순조로운 분위기를 살려 엔데믹 첫 해인 2023년 압도적 1위 브랜드로서 시장을 견인한다는 계획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변함없는 사랑 덕분에 오비맥주와 카스는 지난해 대비 의미 있는 성장률을 보이며 올해 상반기 압도적 1위 자리를 지켰다”면서 “여름 성수기에도 ‘카스쿨’ 캠페인 등 차별화된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 만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