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품은 PC 환경에서만 가능하며,
마감 시각 임박 시 접속 지연 또는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여유 있게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텔라 아르투아 Stella Artois
과제명
스텔라의 특별한 전용잔 ‘챌리스’를 알리고, 2544 타깃의 식사 순간에 챌리스를 활용해
자연스러운 소셜 확산을 유도하는 캠페인 아이디어
브랜드 소개
1366년, 벨기에 루벤에서 탄생한 스텔라 아르투아는 지역 주민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로 만들어졌던 특별한 맥주입니다.
600년 양조 전통과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최고급 사츠 홉을 사용해 풍부한 향과 깔끔한 맛을 완성한 프리미엄 라거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품격과 깊이 있는 맛으로, 오늘날에도 전 세계 미식가들의 식탁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제품 특징 (Line up / 주요 USP 등)
<USP 및 특징>
스텔라 아르투아는 전용잔 ‘챌리스’를 통해 맥주의 풍미와 마시는 경험을
극대화합니다.
챌리스는 단순한 잔을 넘어, 스텔라만의 전통과 품격이 담긴 퍼펙트 서브(Perfect Serve)의 핵심 요소로, 최상의 맛과 신선함을 완성합니다.
또한 ‘퍼펙트 서브’라는 글로벌 품질관리 프로그램을 통해서
철저한 품질관리 및 특별히 고안된 서빙 리추얼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이 맥주를 받는 순간부터 마지막 한 모금까지
완벽한 한 잔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 되었습니다.
About 챌리스
골든 림: 스텔라 특유의 풍부한 향과 우아한 풍미를 잔 안에 가둬 유지
튤립 실루엣: 거품의 지속력을 높여 풍미를 강화
스타 스템: 손의 열기를 차단해 냉기를 오래도록 유지
<제품 라인업> 생맥주(Draft) 캔: 330ml / 473ml / 500ml 병: 500ml
타겟층 / 구매 패턴 등
2544 고소득 직장인 소비자층이 타깃입니다.
미식을 포함한 다양한 활동을 즐기고, 유행보다 자신의 취향을 중시하는 이들로, 해당 타깃 내 20대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브랜드 인식과 선호도 개선이 필요합니다.
시장 상황
1)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는 점차 높아지고 있으나, 실질적인 소비와 구매로의 전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 상황
2)
일본 맥주의 차별화된 신제품 출시가 프리미엄 맥주 카테고리 내 빠른 성장을 견인하고 있어,
스텔라 아르투아만의 차별성을 강화하여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가속화 해야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음
브랜드 전략 및 기존 캠페인 소개
<캠페인 소개> 1) 글로벌 캠페인 : “맛이 가치가 되는 순간” 스텔라 아르투아의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인 데이비드 베컴과 함께, 브랜드의 가치와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하는 ATL 및 디지털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2) 2025 미쉐린 가이드 공식 파트너십 공식 파트너로 활동하며, 특별하고 품격 있는 식사 자리에 어울리는 맥주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 및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의 미식 연계 이미지를 강화했습니다. 3) 소셜 캠페인 ‘아트 챌리스(Art Chalice)’ 전개 국내외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협업해 한정판 챌리스를 제작하고, 이를 크림(KREAM) 플랫폼을 통해 공개함으로써 소셜 미디어 상에서 화제성과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를 동시에 확보했습니다.
해결 과제
스텔라 아르투아의 특별한 전용잔 ‘챌리스(Chalice)’를 알리고,
2544 타깃(특히 2535 중심)을 대상으로 식사 자리에서 챌리스를 활용한 경험이 자연스럽게 소셜로 확산될 수 있는 디지털 캠페인 또는 이벤트 아이디어를
기획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