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품은 PC 환경에서만 가능하며,
마감 시각 임박 시 접속 지연 또는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여유 있게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확인

공모전 개요

혜택 및 상세

OB맥주와 함께
큰 꿈을 꿀
‘크리에이티브 X 챌린저’
찾습니다!

"Creativity는
우리 비즈니스 성장의 엔진입니다."

세계 최대 맥주 회사 에이비인베브(AB InBev)는 2022년과 2023년,
세계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축제 칸 라이언즈에서 '올해의 마케터상'을 2년 연속 수상했습니다.
이는 칸 라이언즈 역사상 최초의 연속 수상 기록이며, 창의적인 마케팅을 통해 비즈니스 성과와 브랜드 혁신을 이끈 결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에이비인베브는 2018년부터 ‘Creativity’를 조직 문화의 중심에 두고,
KPI에도 Creative Impact를 반영하는 등,
창의성을 통한 성장 여정을 멈추지 않고 이어가고 있습니다.

AB InBev는 2022년과 2023년,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브 축제인 칸 라이언즈에서
2년 연속 ‘올해의 마케팅 회사’로 선정되었습니다.
창의적인 마케팅이 브랜드 혁신과 비즈니스 성과
이어졌으며, 지속적으로 창의성을 통한 성장 여정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세계 1위 맥주 회사와
대한민국 1위 맥주 회사의 만남"

대한민국 No.1 맥주 회사 OB맥주는, AB Inbev(에이비인베브)의 가족으로서
글로벌 마케팅 시스템과 조직 문화를 한국 시장에 맞게 해석하고,
보다 현지화된 방식으로 실행해왔습니다.
우리는 단순히 '재미있는 광고'를 넘어,
비즈니스에 실질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마케팅을 추구합니다.

OB맥주는 AB InBev(에이비인베브)의
가족으로서, 글로벌 마케팅 시스템과 조직 문화를
한국 시장에 맞게 실행
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재미있는 광고를 넘어,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마케팅
을 추구합니다.

"우리는 함께 큰 꿈을 꾸는
미래 마케터를 응원합니다."

OB맥주는 2022년부터 오비맥주 마케팅스쿨을 통해 AB Inbev의 마케팅 철학과
OB맥주만의 실전형 마케팅 방식을 미래 마케터들에게 전해왔습니다.
그리고 2025년, 그 헤리티지와 철학을 담아, 새로운 도전을 시작합니다.
'크리에이티브 X 챌린저' – 진짜 크리에이티브를 향한 여러분의 첫 무대입니다.

2022년부터 시작된 ‘오비맥주 마케팅스쿨’을 통해, 미래 마케터 양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X 챌린지’를 통해 더 많은 잠재
마케터들과 함께 성장의 기회를 넓히고, 여러분들께 진짜 크리에이티브를 향한 무대를 만들고자 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잠재력을 가진
미래 마케터를 찾습니다.

  • 기발함을 넘어,
    브랜드를 꿰뚫는 인사이트를 가진 사람
  • 임팩트에 전략을 더해, 현실을 움직이는
    크리에이티브를 만드는 사람
  • 좋은 아이디어를 현실로 바꿀 수 있는
    실행력을 가진 사람

크리에이티브 X 챌린저 공모전은
단순한 아이디어 대회가 아닙니다.
비즈니스에 가치를 더할 수 있는 진짜
크리에이티브를, 여러분의 손으로
세상에 펼치는 무대입니다.
지금, 꿈꾸는 마케터로서
당신의 크리에이티브를 자유롭게 펼쳐보세요.

About
Creative X Challengers

수상 및 혜택

지원자 전원
  • * 카스 레몬스퀴즈 0.0 1캔
    모바일 상품권
  • *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에게 듣는 시크릿 웨비나 (별도 참가 링크 발송)
  • * 모바일 상품권과 웨비나 참석 링크는 지원을 완료하신 분들께 개별 발송될 예정입니다.
본선 진출자 (10팀)
  • * 마케팅 실무진 1:1 피드백 제공
  • * 브랜드 행사 초청의 기회 (추첨)
  • * 현직 마케터와의 네트워킹 & 애프터 파티 (최종 PT)
수상자
대상 대상
1 작품 상패, 상금 500만 원
ABI GMT 전형 서류 면제 특전
본사 방문 피칭 기회
금상 금상
1 작품 상패, 상금 300만 원
본사 방문 피칭 기회
은상 은상
1 작품 상패, 상금 200만 원
본사 방문 피칭 기회
동상 동상
2 작품 상패, 상금 각 100만 원

상금과 상패는 인원 기준이 아니라 작품 기준으로 지급됩니다. (제세공과금 22% 제외)

상위 3개 팀에게는 OB맥주 본사 방문 피칭 기회가 주어지며, 실무진의 평가를 통해 실제 캠페인 실행으로 연계될 수 있는 기회를 드립니다.

GMT( Global Management Trainee Program)은 글로벌 핵심 인력으로 성장할 인재를 선발하여 빠른 기간 내에 임원으로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Fast Track 입니다

주요 일정

접수

아이콘

6/23(월) ~ 7/11(금) 17:00

본선 진출자 발표

아이콘

7/25(금)

최종 PT/수상작 발표

아이콘

8월 2주차 (예정)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본선 진출자에게는 개별 연락드릴 예정이며, 최종 PT 날짜 및 준비 사항 또한 함께 공지될 예정입니다.

공모 주제

지정 주제 혹은 자유 주제 중 택 1 하여 캠페인 아이디어 제안

아이디어를 제안하실 때에는 반드시 주류 광고 관련 안내사항을 먼저 숙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류 광고 및 콘텐츠 안내사항

참여 자격

접수일 기준,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 재학생 또는 휴학생
(개인 또는 대표자를 포함한 4인 이내 팀)

군 복무자 및 졸업 유예자 지원 가능

업종 불문 현업 종사자 지원 불가

접수일 기준(2025.06.23) 미성년자는 참여 불가하며, 참가 후 미성년자로 확인될 경우 자격이 박탈됩니다.

개인/팀 접수 가이드

본 공모전은 개인 또는 팀(최대 4인, 대표자 포함) 단위로 참여 가능합니다.

팀으로 참가할 경우 반드시 1인을 팀 대표로 지정해야 하며, 팀 대표는 팀명 등록 및 출품작 접수를 담당합니다.

팀원은 팀 대표가 등록한 팀명을 입력해 개별 접수를 완료해야 하며, 모든 팀원의 접수가 완료 되어야만 해당 팀의 접수가 유효하게 인정됩니다.

출품작은 팀 대표만 업로드를 진행합니다.

출품 완료 후에는 팀원 변경이 불가하므로, 팀 구성 및 대표자 지정에 신중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출품작 수에는 제한이 없으며, 중복 출품 또한 허용됩니다.

제출물 규격

10매 이내의 PPT 기획서를 PDF 형식(파일명은 팀명_브랜드.pdf)으로 제출해 주세요.

파일 용량은 10MB 이하로 제한됩니다.

아래 항목 필수 포함

  • ① 제안 배경
  • ② 전략 도출 과정
  • ③ 캠페인 아이디어 및 시안
  • ④ 기대 효과

본선 진출작에 한해 멘토링 교육 후, 시상식 피칭데이를 위한 기획안 추가 제출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출품 방법 및 유의사항

출품 기간 : 2025년 6월 23일(월) ~ 7월 11일(금) 17:00까지

공모전 기간 내 홈페이지 하단에 공개되는 [지원하기] 버튼을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합니다.
이 때, 팀 참가의 경우 모든 팀원이 접수를 완료해야 출품이 완료됩니다.

출품은 PC 환경에서만 가능하며, 마감 시각 임박 시 접속 지연 또는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여유 있게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제출 완료 후, 홈페이지 내 [접수 확인] 페이지에서 이름, 연락처, 비밀번호 입력을 통해 출품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종 제출 이후 수정은 불가능하니 신중하게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유의사항

다른 사람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지원하시면 수상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이 공모전은 OB맥주와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혜택 및 내용이 변경되거나 취소 또는 일찍 종료될 수 있습니다.

수상자가 수상 포기를 원하시는 경우, 수상 및 혜택에 대한 권리는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공모전과 관련한 개인정보 수집∙동의는 개인정보 보호법 규정을 따릅니다.

본 프로그램은 법률상 성인(만 19세 이상)만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자는 지원 시 본인의 자격 요건을 사실대로 기재할 책임이 있습니다. 허위 기재로 인해 미성년자임이 밝혀질 경우, 수상 자격은 자동 박탈되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해 및 법적 책임은 참가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최종 제출 이후 수정은 불가능하니 신중하게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응모된 과제 중 저작권법상 보호되는 창작물이 포함된 경우, 해당 창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응모자에게 있으며 오비맥주는 수상작에 한하여 2년 동안 복제·배포할 수 있습니다. 향후 오비맥주는 필요한 경우 창작물의 저작재산권을 양수하거나 변형, 이용허락을 받을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별도로 협의가 필요합니다.

응모자는 과제가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의무해태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오비맥주는 면책됩니다. 오비맥주는 입상하지 않은 응모작을 공모전 종료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모두 폐기합니다. 다만, 폐기 전 응모자가 반환을 요구하면 1개월 이내에 반환하며, 반환을 위한 비용은 반환을 요구한 응모자가 부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