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품은 PC 환경에서만 가능하며,
마감 시각 임박 시 접속 지연 또는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여유 있게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확인

한맥 HANMAC

과제명

매주 수요일, 영화와 함께하는 한맥의
‘휴식 오케이션’
을 강화하고,
한맥 X 왓챠 프로모션을 알릴 수 있는 지속가능한 커뮤니케이션 아이디어

브랜드 소개

한맥은 100% 국내산 쌀로 빚어낸 부드러운 거품과 깔끔한 목넘김이 특징인, 깊고 정갈한 맛의 프리미엄 라거입니다.
쌀 특유의 담백함과 한맥만의 부드러운 풍미는 일상의 휴식은 물론, 특별한 자리에서도 조화롭게 어울립니다.
2021년 대한민국 주류대상 수상을 시작으로, 2025년까지 3년 연속 일반 라거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국내 대표 프리미엄 라거로서의 위상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제품 특징 (Line up / 주요 USP 등)

<USP 및 특징> 한맥은 100% 국내산 고품질 쌀로 만들어져,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특징인 프리미엄 라거입니다. 일반 라거보다 더 긴 공정과 4단계 미세 여과 과정을 거쳐, 더욱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수 제작한 생맥주 전용 탭과 유리잔 기술력을 통해, 전용잔에 따르고 기다리면 거품이 스스로 차오르는 한맥만의 독특한 서빙 경험을 제공합니다. 거품이 오래 유지되어, 첫 모금의 신선한 맛이 끝까지 살아 있습니다. 거품으로 한 번, 목넘김으로 또 한 번 음미하기 좋은 라거입니다.

<제품 라인업> 생맥주(Draft) 캔: 355ml / 500ml 병: 500ml 페트: 1.6L

타겟층 / 구매 패턴 등

3040 남녀를 주요 타깃으로, 일과 후 혹은 주말의 여유로운 휴식 시간에 음미할 수 있는 맥주로 포지셔닝 하고 있습니다.

시장 상황

1) 한국 맥주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인 카스와 테라에 이어 3위를 목표로 하고 있으나, 치열한 경쟁 구도 속에서 시장 안착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

2) 2021년 출시 이후 3년이 경과하면서 브랜드의 신선도와 매력도가 다소 낮아진 상황으로, 구매 의향 증진이 필요한 시점

3) 브랜드 인지도는 보유하고 있으나, 실제 구매 시 우선적으로 고려되는 선택지로는 자리 잡지 못하고 있음

4) 기존 맥주 시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청량감 중심의 이지 드링킹 라거(예: 카스, 테라)와는 차별화된 ‘부드러운 라거’로의 명확한 포지셔닝이 필요

브랜드 전략 및 기존 캠페인 소개

<캠페인 소개> 수요 한맥회

<캠페인 메시지> “한맥 캔 QR 속 영화 한 잔”
“수요일을 수무스하게”

<캠페인 전략> 타깃 오케이션인 휴식시간을 집중 공략하여 일주일 중 가장 지치는 수요일을 핵심 소비 모멘텀으로 설정하고,
한맥과 영화 한 잔으로 부드럽게 하루를 마무리하자는 메시지를 통해 브랜드가 지향하는 ‘휴식 시간’ 속 음용 경험을 자연스럽게 연결했습니다.
또한, 한맥 캔에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영화 감상으로 이어지도록 하여, 영화 콘텐츠와 제품 간 연결을 강화하고 브랜드 경험을 확장했습니다.

해결 과제

<수요한맥회> 캠페인의 일환으로, 4월부터 OTT 플랫폼 ‘왓챠’와 협업해
한맥 캔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영화 한 편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운영 중입니다.

이 프로모션은 매달 큐레이션된 영화와 함께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모션을 기반으로 연간 단위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지속성과 확장성을 갖춘 캠페인 아이디어를 기획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