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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스 CASS
과제명
카스 2026 북중미 월드컵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아이디어
브랜드 소개
카스 프레시는 올해로 31주년을 맞이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민 맥주 브랜드입니다.
오랜 시간 국내 맥주 시장의 리더의 위치를 지키고 있으며, 리더의 위치임에도 꾸준한 변화와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며 대한민국의 맥주 시장을 이끌어 오고 있습니다.
(2021년 투명병 도입, 2025년 브랜드 디자인 리뉴얼 등)
제품 특징 (Line up / 주요 USP 등)
<USP 및 특징> 카스 만의 '콜드브루' 공법을 통해 상쾌하고 깔끔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톡 쏘는 청량감과 상쾌한 맛으로, 다양한 상황에서 가장 맛있고 프레시하게 즐길 수 있는 맥주입니다.
<제품 라인업> 생맥주(Draft) 캔: 355ml, 500ml 병: 330ml, 500ml, 640ml 페트: 1.0L, 1.6L
타겟층 / 구매 패턴 등
주류를 즐기는 다양한 연령의 성인 남녀가 타깃입니다.
실제로 카스는 특정 연령층에 국한되지 않고 폭넓은 연령대에서 소비되고 있으며, 가장 즐겁고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맥주입니다.
시장 상황
1) 대한민국 맥주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 파워 측면에서도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하고 있음
2) 다만, 전 세계적인 주류 소비 감소 추세는 맥주 카테고리 전반에 잠재적인 위협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음
브랜드 전략 및 기존 캠페인 소개
<브랜드 슬로건> "진짜가 되는 시간"
<브랜드 전략> 1) 카테고리 리더십 대한민국 맥주 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맥주가 필요한 다양한 순간 속에서 카스와 함께하는 즐거움과 그 가치를 지속적으로 전달해왔습니다. 2) 새로운 시도와 도전 변화와 실험을 두려워하지 않는 브랜드로, 빅모델 전략 탈피, 디지털 중심의 캠페인 전개, 브랜드 디자인 리뉴얼 등 끊임없는 도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3) 미디어 믹스 전략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며, 다양한 소비자 접점에서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해 오고 있습니다.
해결 과제
카스는 2026년 월드컵 공식 파트너사로서,
사람들이 함께 어울리는 순간과 그 속에서 느끼는 즐거움의 가치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기존과는 차별화된 방식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아이디어를 통해 브랜드의 시장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하는 것이 주요 과제입니다.